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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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일반 작성일 25-06-26 14:14 조회 13회 댓글 0건본문
우리 복지관은 6월 23일(월), 6월 24일(화) 양일간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.
이번 교육은 고령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, 방문판매, 허위 과장 광고 등 일상 속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전문 강사님의 실생활 예시와 함께한 강의 덕분에 참여 어르신들은 "요즘은 속이기 수월하게 잘 만들어놔서 조심해야겠네","괜히 친절한 척하면 한 번 더 의심해봐야겠다"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생활 속 경각심을 되새기고,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
이번 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, 어르신들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알고,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.
앞으로도 고산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고,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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